제목 (주)다스 지원사업부 직원들, ‘다소니 지역아동센터’ 사회공헌 활동
작성자 관리자 (Date : 2019.06.25 / hit : 2214)

다스 지원사업부 직원들이 휴무일이었던 622일 오전 경주 다소니 지역아동센터’(원장 강은주)에 모였다.

방과 후 보살핌이 필요한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경주시 외동읍 모화남121만들어진 신설 아동복지시설로, 사회공헌 활동 장소로 새로 정했.

이번에 참여한 9명은 아동센터 환경정리미화 활동에 7, 수영장 나들이 아동 안전도우미에 2명으로 각자 역할을 나눴다.

환경정리미화 조는 아동센터 바닥 장판 공사를 위해 집기류를 치웠다가 제자리로 다시 옮기는 것은 물론 더러워진 창틀과 현관을 손으로 직접 닦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나머지 2명은 당초 예정된 수영장으로 아동들을 차량으로 태워준 뒤 더 즐겁고 안전한 물놀이가 될 수 있도록 안전 도우미 역할을 마다하지 않았다.

다소니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아동 13명과 직원 2(원장 포함)이 있지만 정부 지원이 전혀 없어 지속적인 봉사와 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다소니사랑이라는 뜻을 지닌 순수한 옛 우리말로, 소중한 아이들을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다스 지원사업부 김문수 과장은 곳 아이들에게 우리 직원들이 다소니가 되고, 그토록 순수하고 예쁜 아이들도 우리에게 다소니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면서, 앞으로 함께 할 시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앞서 지원사업부 직원들은 지난 330일 치매 어르신 공동체 요양시설인 경주시 외동읍 구어리 베다니노인의집을 찾아 주변 환경미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전글 (주)다스 안전환경팀 안재관 과장, 고용노동부 포항지청장 표창
다음글 (주)다스, 지능형 로테이션 시트 개발 국책과제 컨소시엄 총괄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