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주)다스, 안전보건 공생협력 S등급 인증 받아
작성자 관리자 (Date : 2020.03.18 / hit : 1636)

다스(대표이사 송현섭)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시행한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운영기관 평가에서 전국 상위 10% 이내에 해당하는 최고등급 ‘S등급을 받았다.

모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산업재해에 취약한 협력업체의 자생적 안전보건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망사고 감소에 큰 기여를 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기간은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였다.

다스는 모기업과 함께하는 노사 합동 위험성 평가, 안전 골든벨 및 안전 알리미, 관리감독자 셰이퍼(safer) 교육,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등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쳤다.

S등급을 받으면 당해 연도 지방노동청 산업안전 근로감독이 일부 면제 및 안전보건 정부지원사업 우선순위 선정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 프로그램은 모기업과 협력업체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지속가능한 안전보건 활동을 시행함으로써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해 도입됐다.

㈜총무안전팀 안재관 차장은 안전수칙 준수가 안전문화로 습관화 돼야 안전준수의 상향평준화를 이룰 수 있다면서 자율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다스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시행한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운영기관 평가에서 S등급을 받았다.

사진은 지난해 10월 열린 다스 관리감독자 교육 장면.

 

 

 

이전글 (주)다스, 중국 충칭에 한·중 합자법인 세운다
다음글 (주)다스, 안전보건 공생협력 S등급’ 관련, 업체 탐방-월간<한국무재해> 4월호
리스트